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Emoi 에머이 마곡나루 서울식물원 맛집 생면 쌀국수 전문점 마곡맛집 마곡나루맛집 강서구맛집 서울식물원맛집 서울식물원데이트

반응형

 

 

Emoi 에머이

마곡나루 서울식물원 맛집

오랜만에 식구끼리 외식을 했어요. 마곡나루 맛집이자 마곡맛집 Emoi 에머이를 소개드립니다.​​

'쌀쌀해진 날씨, 가족과 연인과 함께

따끈한 쌀국수는 어떠세요?'

마곡나루역 1번 출구에서 우회전 후 직진하시면 건너편 두산더랜드타워 B동에 1층입니다.

 

"Emoi 에머이" 는 베트남어로,

"제가 초대합니다." 라는 뜻이에요.

(저번 주 금요일, 와이프와 카톡으로 말다툼 후 냉랭해진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식구들과 함께합니다.)​​

마곡 인근 지역이 핫해지면서, 강서구 맛집이 여기에 제법 많이 있습니다. 최근 LG아트센터 개관으로 엘지 아트센터 맛집이기도 해요.

 

마곡나루역 서울 식물원이 가깝습니다. 가족 단위로 식물원 관람 후 점심먹기 좋은 서울 식물원 맛집이자, 서울 식물원 밥집으로 손색 없었으며, 남녀연인 손님도 많아서 서울 식물원 데이트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매장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도 좋습니다. 순간 하노이에 온 기분이 들었어요.

(매장 인테리어 소품, 포스터, 조명등의 갓 모양이 이뻤고 베트남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었어요.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에머이는 베트남 하노이 스타일의 음식을 컨셉트로, 진한 육수의 맛과 생면이 일품베트남 정통 쌀국수입니다.

Emoi 제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차돌 쌀국수, 매운 쌀국수, 똠찌엔, 껌팃헤오

로 메뉴를 선택했어요.

 

 

차돌 쌀국수

(하노이 스타일 진한 육수를 좋아 하신다면)

 

진한 육수로 우려내어 쌀쌀한 날씨에 딱이었는데, 역시 생면이라 다르더군요. 일반 다른 브랜드의 쌀국수 맛과 차원이 다른 에머이 차돌 쌀국수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추나 마늘, 라임 등을 넣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와이프와 아들이 맛있다고 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따스한 쌀국수 온기처럼 우리 식구도 훈훈해졌어요.

한줄평 : 진한 육수가 맛있어서, 막판에 공기밥을 말아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운 쌀국수

(지금 바람불고 쌀쌀한 날씨에 먹기 완전 최고)

 

매운 맛의 면 요리를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단, 아이가 먹기에는 다소 많이 매워요.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 진한 육수에 다채로운 해산물과 채소로 우려내어 맛있습니다.

 

한줄평 : 에머이 쌀국수의 매운 맛이 궁금하시다면?

음식에는 향기가 있어서 먹으면 지난 기억을 떠올려줍니다. 먼 훗날 어디에선가 쌀국수를 먹게 된다면, 오늘 가족 외식의 추억이 영원히 기억날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음식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똠찌엔

(저희 식구들이 완전 좋아했어요.)

 
 

새우살만 골라서 고소하게 튀겨낸 요리에요. 먹는 순간 중국 요리의 멘보샤가 생각났는데, 보다 더 기름기가 덜하고 담백하여 좋았습니다. 특히 저희 아들이 맛있다고 했는데, 가족단위로 오셔서 드시기에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한줄평 : 중국에 멘보샤가 있다면, 베트남에 담백한 똠찌엔이 있습니다.

껌팃헤오

(메뉴판 사진이 너무 이뻐서 골랐는데 맛도 좋은 볶음밥)

 

돼지고기 볶음에 양파 크러스트를 곁들인 덮밥 스타일 볶음밥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스타일의 볶음밥인데, 특히 한국인은 밥심이라 면만 먹기에는 밥도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일반 볶음밥과는 다릅니다.

 

한줄평 : 지금까지와 다른 무언가 독특한 볶음밥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희 식구들이 맛있고 배불리 먹었는데 일반 외식비보다 저렴하게 나왔어요. 그리고 냉랭한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어준 에머이 쌀국수 요리,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22.11.

81년생 이차장 오늘 한줄.

먼 훗날 쌀국수를 먹는다면,

이날 우리 식구 외식의 기억을 잊지 못할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