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곰곰 김치볶음밥 만들기

반응형

곰곰 김치볶음밥 만들기

퇴근 후에 곰곰 김치볶음밥 두팩을 먹습니다. 밖에서 저녁을 먹고 올 계획이었는데, 마감 시간이 다 되어서 불발로 끝내고 집에서 먹기로 합니다. 평소 김치 관련 요리를 좋아하는데, 때마침 냉동식품 곰곰 김치볶음밥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내돈내산입니다. 오늘은 냉동 볶음밥 추천, 맛있는 김치볶음밥 밀키트 추천의 시간입니다.

 

 

 

(이날 점심을 패스해서 저녁을 든든히 먹기로 합니다. 그리고 밤에 줄넘기를 하러 나갑니다.)

 

 

 

 

https://link.coupang.com/a/YWaP0

 

애슐리 볶음밥 12인분 세트 ( 케이준 4+통 새우 4+ 갈릭 스테이크 4) 3종 콜렉션 구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배추김치, 무, 고추가루, 마늘, 대파, 양파, 고추장, 옥수수기름, 참기름 외 다양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https://link.coupang.com/a/YWa8O

 

미트리 닭가슴살 볶음밥 스탠딩 차돌깍두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곰곰 김치볶음밥 영양정보 사진을 참고로 보내드립니다. 300그램 기준, 열량 540킬로칼로리입니다. 탄수화물 86그램, 단백질 9그램, 지방 18그램, 당류 7그램, 나트륨 1030밀리그램, 콜레스테롤 5밀리그램, 포화지방산 5그램, 트랜스지방 0그램입니다.

 

 

 

통상적인 김치볶음밥 영양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기준 그램에 따라 세부적인 함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당류, 나트륨,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산, 트랜스지방이 영양구성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를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 20년 조사자료 330그램 기준, 열량 550킬로칼로리입니다.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52그램, 단백질 18그램, 지방 30그램, 당류 46그램, 나트륨 1550밀리그램, 콜레스테롤 232밀리그램, 포화지방산 5그램, 트랜스지방은 1그램 미만입니다.

▷ 21년 조사자료 200그램 기준, 열량 375킬로칼로리입니다.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65그램, 단백질 8그램, 지방 9그램, 당류 4그램, 나트륨 710밀리그램, 콜레스테롤 3밀리그램, 포화지방산 2그램, 트랜스지방은 0그램 미만입니다.

(두 년도를 보시면 20년도와 21년도 영양성분의 항목별 수치에서 차이가 보입니다. 그램과 열량의 비율로 영양성분의 항목별로 적용해보면 다소 비율대로 나오지 않는 부분이 있고, 자료의 출처에 따라 다소 영양성분의 항목별 수치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영양성분의 항목들을 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곰곰 김치볶음밥 조리법입니다. 프라이팬 조리 시 4분이고,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냉동상태의 볶음밥을 넣고 뒤집어가며 볶아주면 끝입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 역시 4분이며 이번 포스팅은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제가 요리실력이 아직 미약하여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영상에는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을 가열했는데, 취향에 따라 기름을 두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프라이팬을 달구어 놓습니다.)

 

 

 

(사실 직접 만드는 경우에는 기름을 두르는 것이 좋은데, 냉동식품의 경우 굳이 두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프라이팬이 제법 달아오른 것 같습니다.)

 

 

 

(곰곰 김치볶음밥 두팩을 넣습니다.)

 

 

 

참고로 김치볶음밥 조리법 레시피를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제가 주로 만드는 방법이오니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재료준비는 기본재료와 양념재료로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재료는 김치와 밥 그리고 고기류인데, 고기류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가슴살, 참치, 스팸 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양념재료는 참기름, 소금, 후추 정도면 적절합니다.

기본1. 김치를 썰어줍니다.

기본2.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고기를 볶아줍니다.
별도2-1. 양파나 파를 함께 넣을 시, 파 → 고기 → 양파의 순서로 볶으시면 됩니다.

기본3. 고기가 익어가면, 썰어놓은 김치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기본4. 고기와 김치를 볶다가 밥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기본5. 고기, 김치, 밥을 볶으며 참기름을 두르고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도4-1. 파 → 고기 → 양파 → 김치 → 밥 → 양념재료의 순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곰곰 김치볶음밥으로 조리를 했는데, 다음에는 직접 재료를 손질하여 만드는 모습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2022.8.17.수.

오늘 한줄.

김치볶음밥은 김치가 좌우를 합니다.

728x90
반응형

'※ 식사 음식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사리 밀빛 초계국수 칼국수  (9) 2022.08.24
반궁에서 점심식사  (16) 2022.08.19
24시 전주콩나물국밥  (8) 2022.08.16
하린이네 쭈꾸미  (10) 2022.08.12
국수나무  (10) 2022.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