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하린이네 쭈꾸미

반응형

하린이네 쭈꾸미 내돈내산입니다. 평소 매운 것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쭈꾸미 볶음 요리 역시 좋아합니다. 저희 식구가 자주 먹는 하린이네 쭈꾸미 볶음 요리를 소개합니다. 쭈꾸미 볶음 밀키트 추천입니다.

하린이네 쭈꾸미와 하린이네 쭈꾸미 볶음밥입니다. 먼저 해동을 시킨 다음 포장되어 있는 밀폐용기를 뜯고, 센 불로 가열된 후라이팬에 볶아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한, 레시피가 필요 없는 요리입니다.

하린이네 캠핑세트에는 하린이네쭈꾸미, 하린이네BBQ, 하린이네파닥파닭꼬치, 어묵탕, 하린이네 갈릭 세우볶음밥, 하린이네 구워먹는 치즈가 있습니다.

하린이네쭈꾸미 조리법은 자연 해동 혹은 포장 상태로 물에서 해동을 한 다음에 후라이팬에 센불로 바짝 달구면 끝입니다. 쭈꾸미, 닭꼬치, 볶음밥, BBQ 모두 처음은 해동한 다음에 구워주는 것이 첫 번째 입니다. 단 품목에 따라 살짝 차이는 있습니다. 닭꼬치는 약한 불에 앞뒤로 돌려가며 굽기. BBQ는 목살을 먼저 다음에 삼겹살을 굽기. 볶음밥은 미리 가열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주기. 어묵탕은 500밀리리터에 스프와 어묵을 넣어 끓이기.

하린이네쭈꾸미 조리법의 팁이 있다면 한번 조리시 한팩 씩 요리하기. 냉동은 자연 해동을 진행한 뒤, 냉장 상태에서 요리를 시작할 것.

쭈꾸미볶음밥 조리법은 김가루를 부셔서 함께 볶기, 계란을 오므라이스처럼 혹은 치즈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새우갈릭볶음밥조리법은 계란과 부침가루를 함께 볶아주기, 김가루를 부셔서 주먹밥처럼 만들기, 버터와 치즈를 함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평소 저희는 하린이네 쭈꾸미만 먹었는데 다음에는 다른 메뉴로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위의 아이템별 조리법 개별팁은 요리를 하실 때 접목하셔도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종이는 다소 젖은 상태라 섬세하지 못한 사진 촬영은 보시는 분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

(쭈꾸미 볶음 요리 영상입니다.)

(쭈꾸미 볶음 요리 영상입니다.)

쭈꾸미가 정확한 표준어인데 지역에 따라 쭈게미 혹은 쭈깨미로 불리기도 합니다. 쭈꾸미 생김새는 외계에서 온 생명체처럼 머리에 여덟개의 팔이 달려있습니다. 낙지와 비슷하지만 낙지 크기의 1/3이고, 전체 베율은 머리가 1/3을 차지하는 3등신입니다.

쭈꾸미의 먹이는 새우로 2월에서 3월 경 봄에 따뜻한 물을 찾아 이동하는, 새우의 동선을 따라 황해 연안으로 이동합니다.

쭈꾸미 알의 크기는 손가락 마디 1센티미터 지름으로 5월에서 6월 사이에 포도 송이처럼 수 많은 알을 낳습니다. 참고로 5월에서 8월까지 쭈꾸미의 포획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쭈꾸미 손질 방법 순서입니다.

1.쭈꾸미 머리 뒤집기

2.쭈꾸미 내장 제거하기(물로 헹궈주기)

3.쭈꾸미 이빨제거하기(머리쪽 밀어주기)

4.밀가루를 뿌려서 주무르기

5.다시 물에 헹궈주기.

(쭈꾸미 볶음밥 요리 뒤집기 시연 영상입니다.)

(쭈꾸미 볶음밥 요리 뒤집기 시연 영상입니다.)

 

2022.8.12.금.

오늘 한줄.

검정색 미확인 물체를 타고, 미확인 움직임으로 여행하는, 외계인 쭈꾸미의 모습입니다.

 
728x90
반응형

'※ 식사 음식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곰 김치볶음밥 만들기  (9) 2022.08.17
24시 전주콩나물국밥  (8) 2022.08.16
국수나무  (10) 2022.08.11
ISAAC TOAST 이삭토스트  (38) 2022.08.10
주먹밥 만들기 속성 레시피  (6)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