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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학 경제 시사

업무 하반기 목표달성 보고자료 4시 사장님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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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화 업무 하반기 목표달성 보고자료 4시 사장님보고


이번에는 열한번째 하반기 목표달성 보고자료 4시 사장님 보고입니다. 저번 주부터 포스팅한 내용에 대한 보고를 4시에 진행합니다. (사실 오늘 아침부터 개인적으로 신경일이 갑자기 생겨서 경황이 없었던 하루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저번 주부터 포스팅을 하면서, 나름 준비를 해온터라 크게 지장이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일 잘하는 법, 업무보고 준비하는 잘하는 법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TIP 브리핑 멘트)


- 22년도 1월~7월 상반기 실적 보고 및 8월~12월 잔여계획 보고 올리겠습니다.

- 1월~7월 목표 65억에 실적 64억으로 99% 달성했으며, 8월~12월 목표 30억에 계획 30억으로 필달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2년도 년간 목표 95억에 실적 95억으로 100% 달성 계획입니다.

- 오프라인 매장은 상반기 순차 퇴점을 진행했으며, 다음 페이지에 별도 보고 올리겠습니다.

- 온라인은 월평균 1억으로 3월, 4월, 5월, 7월 1억을 초과했으며, 전체적으로 월별 전월대비 신장추세입니다.




- 상단은 사업 계획 입퇴점과 하단은 상반기 진행 입퇴점 그리고 하반기 퇴점계획입니다. 하단을 보시면 현재 19개점을 폐점 진행했고, 8월 마감 잔여 매장수는 19개 예상입니다. 상단 당초 사업계획 스케줄과 상이한 사유는, 대리점과 유통사의 개별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났음을 따로 보고 드립니다.




- 하반기 매장별 세부 계획안 입니다. 매장별 목표 금액을 세분화하여, 반드시 하반기 30억 달성을 진행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중략)



(TIP 오늘 포스팅은 제가 메모한 내용의 요약으로 진행코자 합니다.)


- 18년도 자료를 참고로 함께 살펴보면서, 과거 히스토리를 알아야 미래를 알 수 있다고 생각.

- 05년 ○ 라는 네이밍으로 시작, ●○ 라는 네이밍으로 리뉴얼 했으나, 06년 ○○ 라는 네이밍으로 백화점 전개. 07년 백화점, 가두점, 아울렛의 볼륨 마켓으로 성장, 시장의 흐름에 맞게 유통 채널에 맞는 상품 생산으로 11년 급성장. 호조 요인은 당시  유통 채널에 맞는  생산과 내부 팀워크를 강점으로 판단. 그러나 12년부터 하향 그래프로 부진시작.

- 부진 사유, 기준 없는 온라인 이중가 진행으로 고객 불신 발생. 오프라인 무분별한 가격할인 행사. 판매율과 이익율에 집중 아울러 판관비 대폭축소. 계속되는 내부 조직개변. 고정고객 즉 단골고객의 충성도가 중요했으나 충족 실패, 현장의 불만과 불신지속.

- 18년 재도약의 원년을 목표로. 19년도 사업추진 본격화 여성 편집샵을 컨셉으로. 20년 가두점 개설에 포커스.

- 소싱 중심의 대물량이냐 기존 단골고객에 집중하느냐 등 방향설정에서 아쉬움. 유통채널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 현재 온라인에 방점.




- 출구 전략 역시 매우 중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 4년의 고속성장 이후 6년간 지속된 역신장의 돌파구 고민필요.

- 브랜드 관점이 아닌 사업 관점으로 광의의 개념이 필요한 시기. 남은 핵심 역량을 어디에 집중할 것인가.

- 오프라인 정리, 캐시 플로어 확보, 온라인 성장. 세 가지를 잡아야 할 것.

- 사업모델 온라인 채널에서 메리트가 있어야 함, 어떤 고객을 타깃으로 할 것인가. 과거에 사로잡히면 안될 것.

(중략)

-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까지 손익관리와 현금화가 매우 중요한 쟁점 포인트.

이상 오늘 오후 4시 보고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렵지만 어렵지 않을 수 있고, 쉽지만 쉽지 않을 수 있는 주제입니다.

2022.8.8.월.
오늘 한줄.
선택의 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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