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생어거스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반응형

 

생어거스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답사기

4월 10일 일요일, 간만에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외식을 했습니다. 장소는 롯데몰 김포공항점 생어거스틴입니다. 생어거스틴은 국내 최대 아시안 푸드 전문점을 컨셉으로 운영중인 식당입니다.

일요일이라 제법 웨이팅을 했습니다. 그래도 간만에 외식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세식구이지만 메뉴는 네가지를 골랐습니다. 동남아시아 음식을 예전에도 몇 번 먹었지만, 이번에는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먼저 뿌님팟퐁까리 혹은 푸팟퐁커리, 그리고 가장 무난한 베트남 쌀국수, 볶음밥 요리인 나시고렝, 끝으로 느어 팟 남만호이 이렇게 네개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하니까 9만 9천원 정도 나왔습니다.

 

푸팟퐁커리 혹은 뿌님팟퐁까리에 대해서, 가장 먼저 나온 커레요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레를 좋아합니다. 이 요리는 게 혹은 가재를 카레, 계란, 야채, 그리고 코코넛 밀크 등을 넣어 튀긴 요리입니다. 아들이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해서 맵지 않게 해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태국의 대표 음식입니다.

푸팟퐁커리 혹은 뿌님팟퐁까리 의미. 이름을 직영하면, '푸'는 게 혹은 가재 요리 의미, '팟'이란 단어는 고기 야채 채소를 볶는다는 의미, '퐁'은 가루, '커리'는 커레라는 뜻입니다. 게와 고기 야채 채소를 카레 가루와 함께 볶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쌀국수에 대해서, 두번째 나온 음식입니다.

 

보통 한국에서 '포'라는 말을, '퍼'라는 단어 대신 많이 씁니다. 베트남 쌀국수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참고로 쌀국수에서 쇠고기로 육수를 우려낸 것이 '퍼보', 닭고기로 육수를 우려낸 것이 '퍼가' 라고 합니다.

여기에 숙주나물과 고수도 들어가고, 숙주나물은 따끈한 국물에 익혀먹습니다. 독특한 향신료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만, 생각보다 국물 맛은 좋습니다. 그리고 식당에서 국물에 소스를 넣어 드시라고 굴소스, 칠리소스, 기타소스를 줍니다.

 

 

 

 

나시고렝에 대해서, 세번째 등장한 메뉴입니다.

 

사니고랭은 인도네시아 음식 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새우와 오징어 등의 해산물에 간장과 매콤한 고추소스 등다양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매콤하기도 새콤하기도 달콤하기도 한 다양한 맛이 느껴집니다. 사실 인도네시아 음식이지만 대표적인 동남아시아 음식으로 우리에게 더 친근합니다.

 

 

 

 

느어 팟 남만호이에 대해서, 네번째 등장입니다.

 

'느어'란 말은 태국어로 쇠고기 안심을 뜻하며 '남만호이'는 굴소스, 즉 쇠고기 안심을 굴소스에 살짝 익힌 요리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여기에 양파와 케일 등 다양한 채소가 들어갑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쇠고기라 여러분들도 많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주문 전 사진 한 컷입니다)

간만에 세식구가 네가지 요리를 먹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아들과 와이프가 맛있어하니 더욱 행복합니다.

예전에는 메뉴를 세가지 시켰는데, 이제는 네가지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국물에 밥을 말아먹었습니다.

2022.4.10.일.

 

오늘 한줄.

식구의 의미 食口. 한 집에서 함께 살면서 끼니를 같이하는 사람, 한 조직에 속하여 함께 일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