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국수 속성만들기

반응형

국수 속성으로 만들기입니다. 제가 평소에 속성으로 만드는 레시피인데, 아래 순서 중에 육수를 우려내는 과정에서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양파 그리고 파 혹은 해산물을 함께 넣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국수 속성 만들기를 국수 속성 만들기 영상과 함께 소개드립니다.



[이차장표 국수 속성만들기 입니다.]

국수 육수 우려내기 입니다. 오늘은 맛선생 멸치국물내기 티백으로 육수를 냅니다. 보통 저는 다시마와 멸치 그리고 양파와 청양고추로 우려 내는데, 이번에는 간단히 해봅니다.

물은 1리터 정도를 부은 후에 끓기 시작하면 티백을 넣고 5분에서 10분 정도 우려냅니다.

방금 우려낸 육수는 매우 뜨거워서 나름 식혀주려고, 차가운 물에 따로 담가둡니다. 식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저는 물 1리터에 1백밀리 정도 더 넣었는데, 이 경우 싱거우실 수 있습니다.

국수 소면 삶아내기 입니다. 오케이 표시에서 검지 굵기 동그라미가 1인분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 포장에 보시면, 1인분 사이즈가 있습니다. 이번에 저는 2인분으로 면을 삶아내어 봅니다.

물이 팔팔 끓을 때 면을 넣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번에 저는 살짝 이전에 면을 넣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용기에 면이 눌러 붙는 경우도 생겨서 주의해야 합니다.

국수 소면 건져내기, 소면을 삶은 뒤에 찬물에 헹구는데, 굳이 위에 영상처럼 헹궈줄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소면이 생각보다 상당히 뜨겁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찬물에 헹궈주면 면이 쫄깃쫄깃 해지는 것 같아서, 짜파게티와 비빔냉면의 면을 삶을 때 자주 이용합니다.

완성입니다. 사실 너무 단촐해서, 김치나 열무를 얹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머니표 국수는 아래입니다.]

(저번 주 저희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신 엄마표국수입니다.)​ 이상 국수 속성 만들기와 국수 속성 만들기 영상과 함께 소개드립니다.


2022.7.30.토.
오늘 한줄.
따라갈 수 없는 엄마의 손맛.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