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독서 자기계발

아이와 함께하는 동화 아이다

반응형

아이와 함께하는 동화 아이다, 베르디의 슬픈 삼각로맨스

20121215 


아이다, 베르디의 슬픈 삼각로맨스



그 옛날에도 3각 관계가 있었습니다. 역사, 소설, 동화, 오페라 등등 아주 많았어요.

오늘은 베르디의 '아이다'를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그 남자와 그 여자, 그리고 다른 이들의 동상이몽을 살펴볼까요?


[이야기 1]

①그 남자 라다메스의 변 : 저는 에티오피아의 공주 아이다를 사랑합니다. 그녀와 결혼하기 위해서 생각해 보았어요. 전공을 세워서 파라오에게 허락을 구하기로 했습니다. 때마침 파라오는 제게 에티오피아 정벌을 명했어요. 좋은 기회입니다.

②그 여자 아이다의 변 : 저는 원래 에티오피아의 공주입니다. 저 역시 라다메스를 사랑해요. 이번에 그가 저의 모국을 정벌하러 갑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③다른이 암네리스 공주 : 나는 이집트의 공주입니다. 나는 라다메스를 사랑해요. 그와 결혼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는 하녀 아이다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용납할 수 없습니다.

④또 다른 남자 에티오피아왕 아모나스로 : 이집트에서 우리나라로 쳐들어올 것 같습니다. 누가 선봉장으로 올 지 모르지만, 저도 최선을 다해 이겨야지요.



[이야기 2]
①라마데스의 변 : 드디어 공을 세우고 왔습니다. 그런데 파라오는 암네메스 공주와 결혼을 하라고 하네요. 너무나도 당황스럽습니다.

②아이다의 변 : 그는 역시 공을 세우고 왔습니다. 그런데 나의 아버지 에티오피아의 왕이 포로로 왔네요. 너무나도 괴롭습니다.

③암네리스 공주 : 예상대로 공을 세우고 왔습니다. 그런데 그의 마음은 다른 곳에 있네요. 도저히 용서할 수 없습니다.

④아모나스로 왕 : 라다메스에게 져서 포로로 왔습니다. 오니까 제 딸이 여기에 있군요. 그런데 라다메스가 제 딸을 사랑합니다. 기회가 왔어요, 역전의 기회. 기밀을 알아내서 반전의 기회입니다.



[이야기 3]
①라마데스 : 전쟁에서 이기고 왔지만 삶의 목표가 없습니다. 아이다가 제게 무엇인가를 물어보네요. 나의 조국 이집트와 사랑 사이에서 어떻게 해야 합니까?

②아이다 : 아버지와 나의 나라, 라마데스 사이에서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지만 라마데스에게 물어봐야 하네요. 너무나도 괴롭습니다.

③암네리스 : 라마데스와 아이다가 무엇인가 이야기를 합니다. 나는 그 둘을 용서할 수 없어요. 절대 가만두지 않을겁니다.

④아모나로스 : 나의 나라를 위해서 나는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 아이다에게 내 뜻을 전해야 겠어요.



[이야기 4]

결국 그들 라마데스와 아이다의 사랑은 서로가 추구하는 더 큰 가치, 더 큰 사랑의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고. 결국 우리가 원하지 않는 슬픈 로맨스로 마무리 됩니다.
2021.12.15.


오늘 한줄.
사실 오페라 아이다의 슬픈 삼각관계 결말, 가장 큰 요인은 이집트 왕 파라오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