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틈새라면 매운짜장

반응형


틈새라면 매운짜장
틈새라면 매운짜장은 틈새라면 매운카레와 함께 2월에 출시 되었습니다. 틈새 시리즈하면 역시 매운 맛을 대표합니다. 아직 매운카레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조만간 후기 포스팅을 올릴 계획입니다.

이번 틈새라면 매운짜장은 국물이 없는 면요리로, 베트남 하늘초로 깔끔한 매운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팔도의 특징이 면발이 쫄깃하다는 장점도 살렸습니다.

혹시 차이797, CHAI797 이라는 중식당 브랜드를 아시는지요? 바로 여기와 협업으로 만들었다 합니다. (참고로 제가 백화점 외근 나갔을 때, 점심 식사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는 짜장이 아닌 짬뽕이었지만.)

사실 저는 매운 맛을 못 먹었는데, 식성도 변하는 것 같습니다. 가끔 매운 맛을 먹으면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아서,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그리고 짜장면의 사전적 의미, 유래,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해봅니다.
사실 저는 매운 맛을 못 먹었는데, 식성도 변하는 것 같습니다. 가끔 매운 맛을 먹으면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아서,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짜장의 유래에 대해서?
크게 두가지, 1번 원래 우리나라 음식이었다는 말, 2번 임오군란 1882년 청나라 군인과 상인들에게서 유래되었다는 이야기, 이렇게 두가지 입니다.

우리가 자주 보는 짜장의 종류는?
일반짜장 : 짜장 소스를 미리 만들어 놓은, 가장 통상적인 요리입니다.
간짜장 : 주문 들어오면 즉시 소스를 조리하는, 혹은 본인이 직접 부어서, 춘장이 많이 들어가고 단 물전분은 넣지 않는 요리입니다.
삼선짜장 : 삼선이라는 단어가 세가지 특별한 재료를 넣었다는 의미입니다.
사천짜장 : 중국 사천지방식, 보통 드셔보면 맵습니다.
유니짜장 : 주요 재료들을 곱게 다져서 춘장과 볶는, 육니(고기육, 진흙니)에서 어원이 유래되었습니다.
수타짜장 : 손으로 면을 쳐서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짜장면의 추억, 또 옛날 추억을 잊을 수 없습니다. 보통 입학식이나 졸업식 때 가족 단위로 다 함께 중화요리집에서 먹었던 추억은 누구나 있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회사에서 야근하다가 배달음식으로 먹었던 일들도 지금은 추억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틈새라면 매운짜장을 소개했지만, CF 에서 가장 익숙한 '나는 ○○○○ 요리사' 로 시작하는 선전문구와 노래도 너무 익숙한 기억으로 남아 있어요. 저희는 주말에도 종종 집에서 식구들과 만들어 먹습니다.

2022.3.8.화.
오늘 한줄.
5감의 추억. 시각과 청각 그리고 후각과 촉각. 가장 강렬한 미각의 기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