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독서 자기계발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도서추천 자기계발서 서민갑부 고명환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 강력추천도서

반응형

와이프의 추천으로 2023년에는 좋은 책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이번에도 너무 좋은, 마치 옆에서 말해주는 착각을 할 정도로 빠져들게 된 책이 있어서 소개드려요. 내돈내산, 와이프 돈으로 와이프가 산 와돈와산입니다.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이 책에서 너무 좋았던 부분이 바로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이었어요. 제가 감명깊게 읽은 대목을 중심으로 포스팅합니다.

(부자가 되기 전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 기본이 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선택지를 제시합니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거든요, 선택만이 있을 뿐입니다.)

이 책은 기 승 전 결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 기 : 인생내공

2장 승 : 장사내공

3장 전 : 독서내공

4장 결 : 부의 내공

(여기서 저는 3장 독서내공 독서법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어느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려면 적어도 수십권을 읽어야 한다는 말처럼, 제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독서였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거든요.)

 
 

26P 현실이 악몽처럼 느껴진다면

지금의 나를 받아들이고 인정해야 문제가 해결된다.

현실이 악몽같이 느껴진다면, 눈을 뜨면 된다. 현실이 악몽처럼 느껴지는 건 아직 눈을 뜨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마 직장을 즐겁게 다니는 분들은 얼마나 계실까요? 지금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제 자신도 돌아보고 반성합니다. 나는 얼마짜리 사람이며, 돈을 벌기 위해 얼마나 더 움직여야 하는가. 이제 이 악몽을 꿈으로 바꾸기 위해 마음가짐을 바꾸기로 합니다. 바꿀 수 없는 것에 불평하지 말고, 바꿀 수 있는 나를 변화시키기로.)

51P 무엇을 하지 않을까? 부터 생각해야 한다.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정리했다.

만나지 않아도 되는 사람, 나가지 않아도 되는 모임, 하지 않아도 되는 약속, 하지 않아도 되는 후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미래에 대한 걱정, 부정적인 생각, 늦잠, 험담

(과감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살아가면서 인맥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충분 조건일 뿐 필요 조건은 아니었어요. 해야 할 일들이 많을 때에는 하지 말아야 일들을 정리하기로 합니다.)

110P 장사의 핵심 회전율

회전율이라는 개념

만두전골과 메밀국수 이야기

만두전골 1인분과 메밀국수 1인분의 가격이 똑같다면?

만두전골은 다 먹는데 55분이 걸리고, 메밀국수는 빨리 먹으면 5분이 걸린다는.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까요?

123P WORK EASY 하라.

내게 주어진 일을 자발적으로 하라.

첫 번째가 미리미리, 두 번째는 성과를 내는 것

(맞습니다. 사실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시키지 않아도 미리미리 하거든요. 밥을 안먹어도 배부르고, 밤을 새어도 피곤하지 않는. 이제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더욱 더 잘하기로 다짐합니다. 이제 성과를 내기로)

154P 10쪽 독서법

책 한 권을 딱 10쪽만 읽는다, 여러권을 동시에

(이 부분이 상당히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보통 1권을 다 읽고 다시 훑어본 뒤에 다른 책을 읽었는데. 다섯 권을 10쪽씩 읽으면 하루에 50쪽을 읽는 것, 더 읽고 싶어도 딱 10쪽만 읽어야 내일의 독서가 기대된다는 것.)

166P 책은 동시에 여러 권을 읽어라.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항상 다양한 분야의 책을 동시에

회사원의 삶을 보내다보면 회사일에 매몰되어 진정으로 나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잊고 살아가게 됩니다. 요즘 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나를 위해서 살아가기 위해 책을 읽어야 합니다.

(회사 다니면서 돈을 버니까, 피곤하니까, 시간이 없으니까. 사실 돈을 버는 것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면, 남의 돈을 벌어다주는 것이에요. 이제 나는 나를 위해서 일하기로 합니다. 나를 위해 일하기 위해서는 시간관리가 필수입니다.)

동양 사람에세 꿈은 깨야 하는 것이고, 이룰 수 없는 것이고 악몽이지.

이어령 교수님 마지막 수업 중에서

서양은 달콤해. 드림이잖아.

(진짜 높은 산 정상에서 풍경을 바라보며 느끼는 명언이었어요. 이제 저는 꿈을 꾸기로 했어요. 꿈을 꾸고 그 꿈을 위해 나에게 무엇이 가장 필요한 것인지 생각하며, 즉시 실행한다. 실행이 거창하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191P 슬로 스타터의 힘

빠름과 느림은 중요하지 않다. 나만의 속도를.

돈은 절대 한 번에 쾅 하고 벌어지지 않는다. 이 속도를 견뎌야 한다. 그리고 알아야 한다.

하지만 돈과 상관없이 가치있는 일이 더 많고,

198P 일이 너무 재미있는데 통장에 돈도 들어와.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직업

(그래서 명작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어릴 때 보았던, 지금도 잊을 수 없는 명작. 인디애나 존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작가 조지 루카스. 그렇습니다. 드림, 꿈을 꾸는 사람이 돈보다 더 가치있는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명작이 탄생합니다. 좋은 영화를 만들겠다는 가치. 그러면 돈은 저절로 들어온다는 것을.)

207P 3년만 미쳐라.

요행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맞아요. 공부밖에 답이 없었어요.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고작 1년이 조금 넘어서, 아직 2년도 안되었는데 무엇 하나 이룬 것이 없다고 조바심을 내었어요.

215P 제대로 된 돈을 벌어라.

가치를 만들면 된다.

여기에 소개드리지 않은 좋은 이야기가 너무 많았어요. 특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2장 승 장사내공 부분을 추천드리고, 책을 읽고 싶은데 아직 재미를 못 찾으신 분들께는 3장 독서내공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42P 하루에 100번, 100일간 외쳐라. 긍정의 기운과 자기암시의 이야기.

52P 그래도 그 때가 재미있었어. 어려운 순간들도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면 남다르게 다가오는 삶의 자세.

133P 웃어라, 또 웃어라. 웃음으로 정신 건강과 긍정의 에너지를 찾는 방법.

143P 딱 한줄만 챙기자. 독자가 책을 읽으면서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내용을 잡는 독서법.

181P 나는 돈서관에 간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없다.

여러분께 오늘 추천드립니다.

2022.11.24.목

81년생 이차장 오늘 한줄.

누군가 나의 삶에서 책을 읽으라는 사람이 있었다면,

그 사람은 진정 나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