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독서 자기계발

마지막 1% 정성 자기계발서추천도서 기본목표 자신만의프로젝트 정성이야기 명품정성 배우고 적용하고 고치고 될때까지 인내 끈기 격려 박수

반응형

자기계발서 추천입니다. 이번 자기계발서는 약간 다릅니다. 정성이야기와 명품정성, 그리고 기본목표를 위한 자신만의 프로젝트, 과정에서 겪는 실패의 유형. 배우고 적용하고 고치고 될때까지, 인내 끈기 격려 그리고 박수를 나에게 아낌없이 쳐주자는 따뜻한 책입니다.

 

 

마지막 1% 정성

누구나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누구나 당연하게 할 수 없는 두 글자, 정성.

 

 

이 책은 정성에 대한 여러가지 에피소드, 작가님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경험을 일기처럼 그려낸 책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장사의 신이 선생님께서 학생에게 당부하는 이야기의 느낌이라면, 지금 이 책은 학창시절 친한 친구가 나에게 해주는 이야기 느낌이았어요.

(장사의 신, 마지막 1% 정성, 모두 정성을 강조합니다. 누구나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누구나 당연하게 할 수 없는 두 글자, 정성.)

아, 이 책의 작가님의 마음을 느낍니다.

한 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잊고 있었던 세 글자.

나의 어머니

(그냥 눈물이 핑 도네요)

어머니, 신이 인간을 어여쁘게 여기셔서 내려보낸 천사.

엄마의 위대함에 감사를 드리고, 엄마의 이름으로 하루를 보내시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저는 여기 목차에서 몇 가지 인상깊은 이야기 소개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48p 백만 독자가 감동받은 '정성 글쓰기'

178p 명품 정성, 짝퉁 정성

214p 변화를 위한 '자발적 고독'이 필요하다

230p 배우고, 적용하고, 고치고, 공유하라

257p 나는 될 수밖에 없다, 될 때까지 할 거니까

(정성 글쓰기는 진정한 정성과 노력을, 명품 정성은 자존감을, 자발적 고독은 성공을 위한 자세)

149p

백만 독자가 감동받은 '정성 글쓰기'

시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모든 인물의 모습에 내가 스며들어 있었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고전에는 바로 그런 힘이 있다는 것을. . .부활 톨스토이는 이 작품을 출간 10년 전인 1889년부터 썼다. . .소설 한권 탄생하는 데 10년이 필요했던 것이다.

150p

김탁환 작가, 불멸의 이순신, 나 황진이, . .그가 한 줄기를 창조해내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 .나는 사람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마법 같은 글쓰기 테크닉이 없을까. . .그는 테크닉이 아닌 자세를 배워햐 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진정한 정성이란 무엇인가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고입니다.)

153p 김탁환 작가의 정성이야기 입니다.

153p

김탁환 작가의 정성이야기 입니다.

김탁환 작가는 작품을 쓰기 위한 10권의 공책이 있다고 하네요)

154p 작품을 쓰기 위한 10권의 공책

154p

그의 두 번째 공책은 '독서록' 책에대한 가치를 각각 기록하고 중요 부분들을 발췌,

세 번째 공책은 '몽상록'

줄거리를 스무 번 혹은 서른 번씩 완전히 새로 써보는 것,

 

네 번째 공책은 '습관록'

등장인물들의 세세한 습관까지 미리 정리,

다섯 번째 공책 '답사기'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을 구체적으로 정리해두는 곳,

여섯 번째 공책 '나날'

이야기가 진행되는 시간을 정리

일곱 번째 공책 '단어장'

이야기와 관련된 전문 용어들을 정리

여덟 번째 공책 '주제일기'

본인이 하고 싶은 핵심사상이나 주제를 정리

아홉 번째 공책 '소품기'

이야기에 사용할 물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정리

열 번째 공책 '한결같음의 힘'

매일매일 작업량과 작업시간을 기록

집필의 양이나 집필 시간이 달라지지 않고 한결같은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이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178p

명품 정성, 짝퉁 정성

짝퉁 제품이 만들어지고 유통되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있어서 일텐데. . .내가 무엇을 들고 있는지에 따라 나를 보는 다른 사람의 시선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아는데. . .'자존심'은 타인과 비교하는 관점에서 자기를 높게. . .'자존감'은 타인의 시선과 상관없이 자신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이다.

(우리는 어느 순간 나를 위한 삶보다, 남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요? 나를 위해 살아간다는 것은, 자존심이 아닌 나의 자존감을 세우는 것 같습니다.)

180p

전용복 선생, . .선생은 늘 배우려 애쓴다고 한다. . .배울 것이 있다면 일본이든, 한국이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달려간다. .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정성을 짜낸다.

214p

변화를 위한 '자발적 고독'이 필요하다

외식업체에서 일할 때. . .안타까운 직원이 눈에 띄었다. 평소에는 성실히 일하다가도 한 달에 며칠 씩 지각을 하고 연락이 안되는 일이 종종 있었다. 알아보니 전날 술을 밤새도록 마시고 인사불성이 되어 다음 날 아무일도 하지 못한다고 했다. 그래도 출근하면 일은 열심히 했다. . .하루는 사무실로 불러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런 사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항상 우리 주변에 한 두분은 계십니다.)

217p

내가 정한 기본 목표를 이룰 때까지는 모든 생활을 거기에 맞춰 단순화해야 해요. . .일단 휴대폰을 없앱시다. 연락해야 할 일이 있으면 회사전화로 연락하라고. . .저축해야 합니다. . .사람답게 살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 .그리고 일주일에 책 한권씩 읽으세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세요.

(핵심입니다. 책 한권 씩 읽으세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세요.)

231p

배우고, 적용하고, 고치고, 공유하라

나를 바꿀 수 있는 건 배움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계'를 통해 험난한 인생에서 힘이 되어줄 사람을 만나야겠다고 생각했다.

(저는 그 동안 많은 것을 잊고 살았습니다. 20대에는 인맥이란 두 글자로 가족의 소중함을, 30대에는 회사라는 두 글자로 공부를, 하지만 40대에는 반드시 잊지 않으려 합니다. 그것은 바로 독서입니다.)

233p

분야를 이해하려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분들이 쓴 책을 30여 권 읽었다. 경청과 배려. 경청은 상대방의 말과 행동을 집중해서 들으며 상대방이 얼마나 소중한지 인정해주는 것.

257P

나는 될 수밖에 없다, 될 때까지 할 거니까

반지의 제왕을 쓴 존 로널드 류엘 톨킨. 그 작품을 쓸 당시 작가의 나이가 무려 여순두 살이었다. 그리고 그것을 30여년 이상 지속적으로 연구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반지의 제왕이었다.

259P

이 세상에 실패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고 했다.

첫 번째는 싫어하는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이다. 불행한 성공이다.

두 번째는 좋아하는 것에서 실패하는 것이다. 이게 진짜 제대로 된 실패다.

세 번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여기엔 사실 실패도 없고 성공도 없다. 인행을 낭비했기 때문에 완벽한 실패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실패하더라도 그것을 학습의 발판으로 삼아 될 때까지 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실패도 없고 성공도 없는 완벽한 실패입니다. 생각하고 판단하며 즉시 실행하는 것이 답이라는 단순한 문장이 나옵니다. 그리고 . . . . . . .)

261p

자신의 삶을 통해 가치있는 뭔가를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을 지속적인 인내와 집요한 끈기로 목표를 향해 계속 실행해나갔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인내와 집요한 끈기로 목표를 향해 계속 실행하는 것입니다.)

263p

일어나 박수쳐라, 나에게.

세상에서 나를 가장 격려해줄 사람은 바로 나다. 다른 누구로부터 격려를 기대하기 이전에 나 스스로 나를 향한 최고의 격려자가 되어야 한다.

267p

나 스스로 나를 어떻게 보느냐가 인생을 결정한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만 박수 치지 맙시다. 나 자신을 위해 박수 칩시다.

2022.9.22.목.

오늘 한줄.

나는 오늘, 나를 위해서 얼마나 나를 위로해 주었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