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등촌동 김준호의 대단한갈비 24시간 무인운영 TAKEOUT 무인점포 돼지양념구이 매운돼지양념구이

반응형

KBS 2TV 에서 방송했던, '개승자 개그로 승부하는 자' 의 개그맨,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24시간 무인 점포를 지나다가 보았습니다. 내돈내산입니다.

등촌동 김준호의 대단한갈비 24시간 무인운영 TAKEOUT

사실 이전부터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24시간 무인 점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궁금했는데, 저희 동네에는 점포가 없어서 많이 궁금했어요.

 

토요일 오랜만에 출근 안하고, 저희 아들 학원을 바래다주는 길, 등촌동 인근 대로변에서 보게되었어요.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들어갔습니다.

여기 사거리에서 등현초등학교를 등지고 직진을 하면서 좌우 주변을 둘러보면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요. 상점과 커피숖과 먹거리 그리고 학원도 제법 많다는 특징을 보입니다.

 

혼자서 생각을 잠시 해보았어요, 만약에 나라면 어디에 오픈을 하는 것이 좋을까?

 

입지 조건을 생각해보니, 세대수가 많은 단지나 주거 밀집형 상권 혹은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 인근 지역도 적절할 것 같아요. 단, 무인이라는 특성상 상품 로스 부분도 신경쓰일 것 같습니다.

 

요즘은 '무인점포'가 대세인 것 같아요. 창업이라는 시각에서 보았을 때 여러가지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령 고깃집 오픈 대비 1인 창업이 가능하다, 주방기구 및 관련 인테리어 비용의 절감, 무인이라는 단어처럼 인건비가 소요되지 않음, 밀키트란 특성상 원팩 구성으로 끝낼 수 있다는 등 이점이 많네요.

 

단, 식품이라는 특성 상 빠른 회전율을 통한 재고 부담을 얼마나 줄이느냐, 그리고 메뉴를 어떻게 구성하여 지속적인 재미를 더해 주느냐, 등 생각해볼 거리도 있지만.

 

'대단한'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다양한 고기 메뉴들입니다. 가격대는 13,9000원에서 39,600원까지 품목별로 다양했어요. 상단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의 우측에 보시면 냉동메뉴에 코다리찜, 순살아구찜, 알곤이찜 등 해산물 메뉴도 있어요.

돼지양념구이, 매운돼지양념구이, 반반고기 그리고 음료수로 환타, 콜라, 스프라이트까지 있군요

게다리 된장찌개, 삼계탕 그리고 식혜까지 있어요. 대단한 식혜. 모짜렐라 핫도그.

 

냉면, 고깃집의 필수라고 생각하는 냉면입니다. 그리고 돼지국밥까지.

 

내부는 여느 24시 무인 판매점과 마찬가지로 키오스크 계산기, CCTV, 냉장고 그리고 여러 종류의 밀키트 음식들이 있어요.

1. 바코드 스캐너로 제품을 스캔하고,
2. 결제 버튼을 누르며,
3. 카드 리더기에 카드를 넣습니다.

 

그리고 결제방법을 모르실 경우 친절하게 전화도 가능하다는 안내 멘트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독특했어요)

 

(사실 최근 키오스크 결재 부분이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다보니)

다음 주 토요일도 이날처럼 회사를 안가게 되면, 저희 아들 영어학원 등하원을 제가 함께하고, 아들이 먹고 싶다는 메뉴로 즐거운 주말을 보내고 싶네요.

2022.10.30.토

오늘 한줄.

엄마 아빠가 좋아하는 메뉴는 아들이 좋아하는 메뉴, 좋아만 하고 많이 먹지 않는 신기한 메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