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2 삼국시대 금관유물

반응형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2 삼국시대 금관유물
20140815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지금 포스팅한 사진들은 제가 7년전 박물관 답사시, 사진만 담고 부연자료를 남기지 못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만약 틀린 코멘트라면 언제든지 답글로 남겨주세요)]

1번

2번 : 신라금관 옆모습, 금장신구 입니다.

제가 유년시절 포항 살았을 때, 경주를 자주 갔습니다. 저 사진들은 그 때 신라시대 문화재의 기억을 소환해주네요.

3번

저 사진을 자세히 보면 진짜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제가 단독사진을 담았던 것 같아요.

4번 : 백제금관장식입니다, 왕과 왕비용으로 무령왕릉에서 출토.

백제금관장식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신라의 유물 만큼이나 정교하다고 느껴저요.

5번 : 무늬벽돌입니다. 백제시대 문화유산, 부여 외리 문양전 일괄입니다.

연꽃짐승얼굴무늬, 산수짐승얼굴무늬, 산수봉황무늬, 산수무늬벽돌입니다. 7년전 제가 저 무늬에 감동받아 근접으로 남겼습니다.

6번

아쉽습니다, 부연 코멘트를 남겨드리지 못하고 사진으로만 포스팅해서 죄송하네요.

7번 :  부여 외리 문양전 일괄입니다.

앞서 5번 사진과 같은 맥락의 벽돌사진입니다. 참 정교하고 아름답네요.

8번 : 백제금동대향로입니다.

백제금동대향로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9번 : 백제금동대향로 상단사진.

상단과 몸통, 그리고 하단을 별도 클로즈업 사진을 찍었네요.

10번 : 백제금동대향로입니다. 하단사진.

전체적으로도 아름다운데, 세부로 뜯어보아도 참 아름답습니다.

11번 : 백제금동대향로입니다. 몸통사진.

7년전 2014년에 박물관을 가서 남긴 사진들이 클라우드 어플에 남아 있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12번 : 신라금관입니다.

역시 신라 금관은 아름답습니다. 이번에 2021년 12월에 경주 출장을 갔는데요.

13번 : 신라금관입니다. 경주의 서봉총 출토입니다.

아쉽게도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유적지를 돌아보지 못했습니다.

14번

다행히 7년전 사진들이 남아있어서 저도 다시 문화유산의 위대함을 감상합니다.

15번

16번

17번 : 신라금귀고리

18번

19번 : 금귀고리장식

2021.12.13.월.
오늘 한줄.
7년전 클라우드 어플에 잠들어 있던 문화재들과의 만남. 7년전 나는 어떤 감동을 받았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