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NC백화점 유성점 답사 일기 시장조사

반응형

NC백화점 유성점 답사 일기

나만의 편안한 시장조사

어제 일요일 광주 출장을 왔다가, 월요일 대전 NC백화점 유성점 시장조사를 왔습니다. 어제 복귀 시간을 놓쳐서 여기서 1박을 하고, 오전에 왔어요.

간략하게 제가 층별로 돌아다니다 인상깊은 부분들만 스케치하는 포스팅을 가져봅니다. 나만의 편안한 시장조사입니다.

 

 

층별 안내도,

층별 컨셉트를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전체적인 구성은 여타 유통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둘러보니 기존 이랜드 점포들과 다른점, 공간이 넓었다는 것이었어요.​

1층 스타일 팩토리

넓은 프랑제리와 스타벅스,

그리고 의류 매장도 넓다.

 
 
 
1층 매장별로 공간이 넓었습니다. 미샤, 아이잗바바 등 여성복 일부가 1층을 구성하고 있어요. 여성의류는 시그니처 브랜드 일부로 집객을 강화하면서, 커피 전문 브랜드 스타벅스와 베이커리 보강의 취지로 프랑제리를 입점시킨 것 같습니다.​

2층 W아뜰리에

남성복과 여성복의 조화

 
이제는 트렌드가 변했습니다. 단순하게 구매하는 것에서, 컨텐츠를 제공하고 스토리 텔링이 있어야 어필이 가능해요. 브랜딩은 의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 자신도 브랜딩해야 합니다.​

3층 영스트리트

영캐주얼, 캐주얼 모두가 3층으로.

 
영캐주얼 브랜드가 전체적으로 고전입니다. 제가 의류 브랜드 현업에 지인들이 있어서 정보 교류를 하는데요. 얼마나 변화하는 시기에 발을 맞추는가가 화두라고 생각합니다.​

 

4층 스포디움팩토리

스포츠는 살아있다. 유성점 4층에서.

 

5층 액티브라이프,6층 아이그라운드

모두 전반적으로 매장 면적이 넓었습니다.

5층은 골프웨어가, 6층은 아동복으로 구성됩니다.

7층 홈리빙

넓은 집으로 이사가고 싶은,

역시 홈리빙 트렌드는 한샘인테리어

 
 
나름대로 볼꺼리와 체험할꺼리를 유치하고 구성한 것 같습니다. 사실 넓은 평수는 보기에 시원하고 좋은데, 면적대비 평당 효율이 얼마나 나오는가가 쟁점이에요. 사실 여타 점포에서, 평효율이 좋지 않아서, 매장을 줄이거나 퇴점하는 사례를 많이 보았습니다.​

8층 디지털 퍼니싱

디지털과 퍼니처의 콜라보,

보기만 해도 편해서 앉고 싶어요.

 
봄맞이 특별전입니다. 둘러보는데 앉아서 쉬고 싶었어요. 롯데하이마트와 구성한 디지털 퍼니싱입니다. 디지털과 퍼니쳐의 콜라보를 구상한 것 같아요. 얼마나 시너지를 낼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9층 테이스티파크

챔피언 더 블랙벨트,

자녀와 함께 챔피언이 되세요.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에요)

 
 
좌측 상단은 챔피언 더 블랙벨트, 어린이 놀이터입니다. 월요일에 오시면 자녀분들이 조용히 블랙벨트 챔피언이 될것 같아요. NC대전점 9층에서 제일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어린이 두시간 2만3천원인데 평일할인 2만원입니다. 보호자는 6천원이네요. 평일 4시간은 3만3천원이고, 초과 요금은 2천원입니다. 단체문의는 042-332-0426 이에요.
그리고 대형 도서관 HYGGE 입니다. 공간도 넓고 책도 다양하고, 특히 평일이라 조용한 분위기가 좋았어요. 사실 9층 식당가와 함께 있어서, 내방 고객을 도서관으로 유입시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10층 라이프 플레이스

인생네컷, 여러분의 인생샷은?

 
아마 많은 분들께서 보셨으리라 생각되어 식상할 것 같아요. 하지만, 인생네컷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순간 생각이 났어요. 나의 인생네컷은? 간직하고 싶은 인생샷은 무엇일까요? 어쩌면, 지금일지 모릅니다. 비록 지금 바쁘고 정신없고 힘들어도, 지나서 돌아보면 다시 돌아가고 싶은 인생샷

 

 

81년생이차장 오늘한줄

여러분의 인생네컷은 웃고 있는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