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1913광주송정시장 광주여행 명소 가볼만한곳 맛집기행 서울장수국수 머글꼬지 햇살손만두 풍미호두

반응형

 

https://youtube.com/shorts/ON7tHQVTEP0?feature=share4



1913광주송정시장 광주여행 명소 가볼만한곳

서울장수국수 머글꼬지 햇살손만두 풍미호두

 

[ 맛집기행 서울장수국수 머글꼬지 햇살손만두 풍미호두 ]

 
 

2023.3.

81년생 이차장 오늘한줄.

내돈내산, 내돈으로 산 추억들.

손을 내밀면 잡힐 것 같은 지난 기억.

어쩌면 지금 이 시간도 훗날 시간이 지나면,

돌아가고 싶은 추억이겠죠?

최근에 광주를 다녀왔습니다. 제법 나름대로 알차게 다녀왔어요. 평소에 눈으로만 보다가, 직접 맛보고 느끼고 온 뜻깊은 1913 광주 송정시장 답사, 광주여행으로 손색없고, 광주명소이자 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1913 광주 송정역 시장 입구와 출구

아쉬워서 몇 번을 오고 갔던 입구와 출구.

 

광주를 오면 늘, 빠지지 않고 들러봅니다. 고향은 아니지만, 전통시장을 보노라면 무엇인가 마음의 안정이 오네요. 이번에는 서울 장수 국수에서 국수 한 그릇을 먹고, 머글꼬지에서 꼬치구이를 포장했어요. 그리고 상경하기 전에, 집에있는 식구들이 생각나서 떡갈비를 구매하고, 풍미호두라는 곳에서 호두과자를 샀습니다.

서울 장수 국수

나의 메뉴는 독특한 면발이었다.

이른 아침에 국수 한 그릇을 먹었습니다.

 

내부에는 손님들이 남긴 흔적들이 남아 있었어요.

이른 아침이라 여유있게 조용히 먹어서 좋았습니다.

한줄 평을 드리자면, 면발이 좀 독특했어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풍미 호두

일반 호두과자와 크림치즈,

만들자마자 나온 호두과자는

진정 촉촉함 그 자체

 

호두과자 만드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만들자마자 나온 호두과자는 촉촉함 그 자체에요.

 
 

기계를 돌리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오후 세시 이루 네시 경부터 였는데. 아마 좀 다를 수 있어요.

일반 호두과자 ☆☆☆☆☆ 별이 다섯개 입니다. 크림치즈 호두과자도 맛있었어요.

 
 
 

머글꼬지

꼬치구이가 다양한 요리로 승화되는,

겨울에 딱입니다.

 

이날 서울 장수 국수집에서 국수 한 그릇을 먹어서, 일단 머글꼬지에서 소금구이와 데리야끼맛을 포장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십니다. 어디가 맛있고 어디가 좋다고 말씀도 주셨어요.
포장해서 담은 비닐에, 단골이 됐으면 좋겠다가 새겨져 있습니다.

 

제 마음에는 이미 단골이 되어야지,

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사장님이 데리야끼 맛을 추천해주셨는데, 둘다 좋습니다.

☆☆☆☆☆ 별이 다섯개 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햇살 손만두

여기서 우리 식구 생각이 나서 떡갈비 포장을.

 

저만 먹고 그래서, 가족들에게 미안했습니다.

그래서 반찬으로 초장했어요. 두께도 두껍고 맛있습니다. 이래서 전통 시장을 찾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1913 송정시장을 오실 일이 있으신데,

그리고 식구 분들 중에 떡갈비를 좋아하는 분이 계시다면,

여기서 떡갈비를 한번 맛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역전 컴퓨너 오락실

어릴 적 생각이 났어요.

살짝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아래 보시면, 스트리트 파이터,

킹오파 킹 오프 파이터 등등 추억의 오락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열차 시간이 임박해서

구경만 하고 나왔어요.

다음에는 여기서 오락 몇 판을 할거에요.

 
 
 

이렇게 1913 광주송정시장 답사를 마쳤습니다.
맛집도 많고, 멋집도 많았어요.
그리고 어릴 적 포항 살았던때 추억을,
여기서 느끼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