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의학 경제 시사

컵라면과 런치플레이션, 그리고 편의점

반응형

컵라면과 런치플레이션, 그리고 편의점

물가가 올라서, 점심도 부담이 됩니다. 저희 사무실에서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분들도 제법 많아요. 그리고 편의점에서 라면을 드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컵라면 돌풍, 팔도, 오뚜기, 농심'

- 사실 라면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만, 간편하게 먹기 좋습니다.

- 최근 리오프닝으로 야외활동 증가 + 식사비용부담(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 컵라면 매출 증가율이 상승했어요.

- 봉지라면은 크게 늘지 않았는데, 컵라면은 크게 증가했어요.

 

'육개장사발면, 왕뚜껑, 진라면의 인기 비결'

- 팔도 왕뚜껑 20%, 오뚜기 진라면 18%, 농심 육개장 14% 증가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 야외활동 인구증가

- 외식가격 급격한 증가 → 런치플레이션 대안으로

 

팔도 왕뚜껑 18개[1BOX]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알아두면 좋은정보]

'편의점 선전과 향후 지속예상'

- 컵라면의 돌풍과 편의점의 선전은,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어요.

- 편의점은 더이상 내수 소매 플랫폼이 아니에요. 해외 수출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 발빠른 시장조사 + SNS를 활용한 마케팅 + 일부에서 다양한 품목으로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2.

81년생 이차장 오늘한줄.

발빠르게 캐치해서, SNS 홍보로, 품목을 늘려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