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식사 음식 맛집

인천 송도예찬 지식정보단지 송도고깃집추천 국밥맛집 갈비탕 숯불구이 전문점 점심메뉴추천

반응형

제가 12월 8일부터 회사를 이직했는데요.

본사가 역삼역에서, 송도로 바뀌다보니,

인근 지역을 포스팅하게 되더라구요.

지식정보단지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저희 본사가 있어서, 점심시간은

인근에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인천 송도예찬

지식정보단지 국밥맛집 점심메뉴추천

내돈내산 포스팅

영업시간 11시~22시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송도예찬은 갈비탕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17번길 49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 지하철 지식정보단지역

2번 출구 1분 거리입니다.

 

 

 

입구에 입간판이 보이고 점심 특선 안내도 보이네요. 점심 특선 메뉴로, 소갈비살 정식, 돼지 목살 구이 정식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먼저 매장 입구부터 내부까지 깔끔 정갈 그 자체였습니다. 내부 사진은 사람들이 많아서 담지 못했는데요. 일반석과 룸이 따로 있는데, 룸은 4개입니다. 송년 신년 모임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한돈 양념갈비 세트메뉴 소개

 

스페셜 세트는 한우등심 200g, 소갈비살 150g, 한우 육회 180g, 72000원,

패밀리 세트는 한우등심 200g, 소갈비살 150g, 한돈 양념갈비 320g, 70000원입니다.

송도예찬 숯불구이 전문점은, 따로 포장 판매 테이크 아웃 가능 고깃집인데요. 나가기 10분 전 주문하면, 집에서도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점심 메뉴 추천으로, 양푼이 생김치찌개 12000원, 나주식 곰탕 10000원, 신메뉴 출시도 보입니다.

최근 고깃집에서 점심 특선으로 여러가지 메뉴를 선보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고기가 맛있는 고깃집은, 사이드 메뉴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모든 메뉴가 맛있는 것 같아요.

역시 추운 날에 먹기 좋은 메뉴, 이날 메뉴 나주곰탕 한 그릇 입니다. 보통 나주식 곰탕의 특징은, 국물 색이 맑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양지, 사태, 갈비살을 이용하면 국물색이 맑고 기름지다고 합니다.

곰탕과 설렁탕의 차이

일반적으로 곰탕은 쇠고기 양지와 사태로 육수를 우려내는데요. 곰이란 단어가 국물을 오랫동안 우려낸다는 고음에서 유래되었다는 말이 있지요. 보통 소를 이용한 것을 곰탕이라 하는데, 일반적으로 고아내어 국물을 만드는 요리를 곰탕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설렁탕은 사골을 이용하는데, 다른 뼈들을 함께 사용하기도 하지요. 우족탕은 우족을, 꼬리곰탕은 꼬리뼈를 이용합니다.

 

 

 

정갈한 밑반찬 입니다. 잡채, 김치, 깍두기, 상추무침까지.

 

 

(주변에 둘러보니 갈비탕을 드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다음에는 왕갈비탕을 주문하고 싶습니다.)

갈비탕은 개인적으로 국, 탕, 찌개류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사실 갈비탕하면 갈비요리와 함께 잔치음식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시국 이전에는 결혼식 본메뉴 식사로 많이 먹었던 메뉴로, 갈비탕은 보통 소갈비를 돼지갈비보다 많이 쓰며 갈비와 양지 등을 함께 오랜 시간 끓이기도 합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조리법,

아무래도 잡내가 없어야 먹기에 좋지 않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핏물 제거입니다. 여러시간 물에 담궈서 피를 제거한 후, 끓이고 나서 물로 또 한번 더 헹구는 것도 방법 같습니다. 그리고 큰 솥에다가 충분하게 물을 부어서 끓이는데, 가령 월계수잎, 생강, 마늘, 등을 함께 넣고 육수를 요리하기도 하며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이열치열 따스한 곰탕 어떤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