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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학 경제 시사

대한민국 이커머스 대결 4파전 쿠팡 네이버 신세계 롯데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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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이커머스 대결 4파전

쿠팡 네이버 신세계 롯데쇼핑

로켓 배송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쿠팡, 쿠팡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도입은 기존 오프라인 유통의 강자 롯데, 신세계에게 큰 위협이 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 강자 네이버, 대한민국 이커머스는 이렇게 4파전으로 굳어진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대한민국 이커머스 4파전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사실상 4파전, 하지만 쿠팡의 독주

 
 
 
 
 
 

'쿠팡 로켓배송 vs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vs 롯데쇼핑 vs 신세계 SSG'

- 쿠팡의 로켓배송은, 풀필먼트부터 라스트마일까지 통합 물류네트워크로 지난 7년간의 투자 작품입니다.

- 이커머스 업계들도 자체 물류 계열사를 설립하는 등 추격중이지만 쿠팡을 따라잡기란 현실적으로 역부족이에요.

네이버, 신세계, 롯데쇼핑

 
 
 

'나머지 3개 업체의 쿠팡의 물류인프라 대응책은'

- 네이버는 CJ 대한통운과 연합 전선을 펼쳤습니다.

- 신세계는 G 마켓 인수와 물류에 조단위 투자를 공언했어요.

- 롯데쇼핑은 영국 기반의 글로벌 물류업체 오카도와 연합으 구축했으며

-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온라인 영업시간 제한규제 완화 시 오프라인 거점 활용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존 이커머스 업체의 새로운 시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객단가 상승의 노력

- 패션과 사치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어요. 가성비 < 가심비는 사치재의 조건이고 브랜드가 크게 좌우하지요.

- 쿠팡 어플 내 프리미엄 브랜드 'C에비뉴',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 쓱닷컴의 '먼데이문'이 그 예 입니다.

과거와 달리 고속 성장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전개되어 종전의 무차별 투자보다 효율 운영과 지속에 방점을 두어야 할 것 같아요.

 

2022.1.

81년생이차장 오늘한줄

나만의,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비즈니스 창출이 시급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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