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학 경제 시사

업무 일별업무 일자별 매출 업무팁

81년생 이차장 2022. 7. 29.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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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화 일별업무 일자별 매출 업무팁

이번에는 저의 이야기 세 번째 시간 일별업무 일자별 매출 업무를 다루어 보고 싶습니다. 옛날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 앞서 제1화 그리고 제2화에서 월별업무 영업 계획을 속성으로 다루었으니, 이제는 일자별 업무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TIP 출근하면 바로 전일 매출을 파악하고 매출 현황의 출력과 공유 및 보고합니다. 사실 요즘이나 과거나 제가 다녔던 모든 회사의 전산 시스템은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전산 시스템 열람만으로도 파악은 가능하지만, 출근 후 제1번 업무는 일자별 매출 보고입니다. )



[업무플로어 일자별 매출 업무]

1. 출근 후 제 1번 업무는 일자별 매출 보고

1-1. 매장별 상품별 실적산정 : 해당 항목 관련 수치 파악

1-2. 특이사항 발생사유 점검 : 매출 누락, 매출 저조, 매출 호조 시 사유파악

(TIP 매장별 혹은 상품별로 전일 실적 현황을 점검합니다. 전일 매출이 누락된 경우 혹은 실적이 저조하거나 호조였을 경우에는 해당 사유를 파악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2. 유통사 오픈시 현장인원 및 바이어 소통

2-1. 유통사 오픈시 현장인원 및 바이어 소통

(TIP 오픈시 현장에 소통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이 부분이 상당히 민감합니다. 그래서 2번 유통사 오픈시 현장인원 및 바이어 소통 부분은, 반드시 매일해야 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단, 앞서 말씀드렸던 월별업무 영업 계획에서 중요한 매장이나 집중해야 할 상품에 한하여 매일 점검하는 모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2. 현장방문과 점검

(TIP 정답은 현장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현장 시장의 상황이 어떠한지,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예상되는지. 그리고 고객에 대한 파악도 중요합니다. 과거의 고객과 현재의 고객 그리고 미래의 고객은 어떻게 변화가 예상되는지. 현장의 근무자와 유통사 바이어와 소통도 중요합니다.)




[일자별 매출 업무 예시사진]

이번에는 다양한 과거 서식과 양식 사진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아마 말로 풀어서 설명 드리는 것 보다 사진으로 보시면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2007년 7월 일자별 담당매출 자료입니다.




(TIP 좌측에는 매장명이, 그리고 우측에는 일목표가, 정상은 신상품 실적, 행사는 이월상품 실적, 계는 정상과 행사의 합계입니다. 다음 우측은 2006년은 전년도 7월 마감 실적을 의미하고, 그 다음 우측 2007년에는 당월 월목표와 현황을 나타냅니다.)

▷ 2013년 1월 일자별 담당매출 자료입니다.




(TIP 위의 사진은 1번 사진보다 간명합니다. 매출목표는 2013년 1월 목표이며, 정상은 신상품 실적, 행사는 이월상품 실적, 온라인은 유통사 지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실적입니다. 회사 혹은 담당의 성향에 따라서 일자별 매출 속보의 항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16년 1월 일자별 담당매출 자료입니다.



(TIP 위의 사진은 일 매출 현황과 월 매출 현황 그리고 전년 동기간 실적과 전년대비 신장율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1번과 2번도 좋지만, 이번 사진이 제일 적절한 것 같습니다.)

2022.7.29.금.

오늘 한줄.​

제3화 업무 일별업무 일자별 매출 업무, 오늘은 2007년 7월과 2013년 1월 그리고 2016년 1월의 나를 만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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