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학 경제 시사
밀리언 셀러 걸그룹 등장 여자 아이돌 파워 여심 여덕
81년생 이차장
2022. 12. 28. 09:38
반응형
밀리언 셀러 걸그룹 등장 여자 아이돌 파워 여심 여덕
요즘은 걸그룹 파워가 장난 아닌 것 같습니다. 예전 오빠부대에서 많이 변화한 것 같아요. 이번에는 걸그룹 변천사와 여심 여덕의 변화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알기쉽게 키워드로 시작합니다.
보이그룹보다 걸그룹 선호


'HOT에서 4세대 블랙핑크, 스테이씨,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뉴진스로'


- 과거 HOT, 젝스키스, GOD 등으로 대표했던 보이그룹에서 4새대 여성 걸그룹으로 힘이 이동했어요.
- 사실 원더걸스, 소녀시대, 카라, 미쓰에이, 걸스데이도 보이그룹 못지 않은 인기였습니다.
- 하지만 최근에는 4세대 걸그룹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는 분위기에요.
- 특히 '치고나가는' 분위기가 독보적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인지도 확보→ 음원차트 석권의 흐름이에요.
K팝 트렌드 변화, 소비 주체 변화
'여성 소비자의 힘, 음반, 음원, 굿즈, 콘서트'
- 'K팝 팬덤 트렌드 보고서'를 참고, 15세에서 40세 이하의 여성 18%가 K팝 팬이라고 합니다. 반면 남성은 6%에 그쳤어요.
- 음반 뿐만 아니라 음원, 굿즈, 콘서트 구매 등 여덕 파워 돌풍이 원천입니다.
4세대 걸그룹의 돌풍


'블랙핑크, 스테이씨,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뉴진스'
- 블랙핑크, 에스파는 초동기간에 100만장 판매를 돌파했어요. 그리고 아이브가 92만장입니다.
- 엔믹스 51만, 뉴진스 44만, 르세라핌 59만장으로 데뷔하자마자 무서운 속도로 음반 판매를 끌어올렸답니다.
- 밀리언 셀러, 더블밀리언 셀러, 해외 진출에도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 오빠에서 막강 걸그룹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2022.12.
81년생 이차장 오늘 한줄
대한민국 걸그룹, 여성의 위대함.
728x90
반응형